기본적으로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에는 최근 열었던 파일을 보여주는 메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도의 창에서 최근 사용한 파일을 한꺼번에 보여주는 편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를 파일 탐색기 바로가기 메뉴에 고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내PC' 라고 써 있는 주소창의 위치를 전체 선택합니다.
(파란색으로 텍스트가 선택되면 폴더 주소를 편집할 수 있는 상태예요.)
2. 주소창에 %AppData%\Microsoft\Windows\Recent 를 붙여넣고 엔터를 누르면,최근 사용한 파일이 목록으로 나타난 별도의 폴더가 열립니다.
3. 이제 왼쪽 즐겨찾기 메뉴 위에서 -- > 우클릭 > '현재 폴더를 즐겨찾기에 고정'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파일 탐색기 왼쪽 메뉴에 '최근 문서'라는 폴더와 전용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제 언제든지 최근 사용한 문서를 이 폴더에서 찾을 수 있어요!
최근 문서 폴더의 기본 정렬 순서는 파일과 폴더 이름이지만, 파일을 '수정한 날짜' 순으로 정렬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거든요!
활용 예시
예를 들어, 방금 전 작업한 파일을 지메일에 첨부할 때, 기본 설정으로 열리는 파일 탐색기에서 헤매지 않고, 왼쪽에 고정해 둔 최근 문서 폴더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어요!
여러분도 이 간단한 팁을 활용해 보세요! 최근 사용한 파일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진짜 편리합니다. 문서를 많이 열었다 닫았다 하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은 정말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