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들과 가볼 곳 BEST

무궁화호 좌석 추천, 4인 가족 여행 후기, 좌석 회전 방법 (하행선)

by 짱박육아 2023. 8. 24.
반응형

오늘은 무궁화호 예약을 위해, 저희가 가족여행을 가면서 알게된 "무궁화호 꿀자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가면서 아이들과 같이 갈 경우, 아이들이랑 함께 마주보면서 갈 수 있는 무궁화호의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의 핵심은 4인 가족 또는 여행객이 서로 마주 보면서 가는 무궁화호의 좌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인 좌석으로 여행하기 좋은 자리 (좌석번호)

1) 가족, 친구들과 4인으로 여행 시 꿀자리 
    : 조건 - 콘센트가 있어서 휴대폰 / 패드 충전이 용이할 것

아래 그림과 같이 하행선 기준으로 좌석번호 1,2,5,6번 좌석 또는 3,4,7,8번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뒤쪽 좌석 번호는 65, 66, 69, 70번 좌석 또는 67, 68, 71, 72 좌석을 예약하셔서 좌석을 돌려 여행을 떠나시면 됩니다. 

이 좌석의 장점은 콘센트도 있고, 테이블도 있습니다. 

4인 좌석 추천



- 2인 좌석을 돌려서 앞좌석, 뒷좌석 4인이 마주보며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여행시 아이들에게 여행의 재미를 더욱 주게 됩니다.

   (단, 기차내에서는 아이들이 시끄럽게 떠들지 않도록 부모님께서 꼭 지도해 주세요)

 

 

4인 가족 무궁화호 좌석

 

나중에 서해금빛열차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서해 금빛 열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정보 보러 가기



 

 

 

- 2인 좌석을 돌리는 방법

무궁화호 좌석 돌리는 방법 

먼저 좌석 아래에 발판을 밟아 줍니다. 그리고 좌석을 (하행선 기준으로) 기차가 가는 방향으로 밀어 주시면 쉽게 돌아갑니다.  <주의사항> 동영상에도 살짝 보였지만, 앞좌석 사람이 의자를 뒤로 젖힌경우는 좌석이 돌아갈 때,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 앞좌석에 앉아 있는 사람들이 있을 때는 미리 양해를 구하고 의자를 제자리로 세워놓고 돌리시면 쉽게 돌리실 수 있습니다. 의자를 돌려놓고, 아이들과 즐거운 여행을 가시기 바랍니다. 

 

  #돌리는 순서 하행선 기준 (죄측 좌석일 경우)

1. 돌리고자 하는 앞좌석 2개 밑에 발판을 밟아 주세요.
2. 복도 좌석의 핸들을 "기차 진행방향" (하행선 방향의 경우) 밀어주세요.
3. 좌석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갑니다.
"주의" 좌석이 돌아갈 때, 앞자리가 기울어져 있으면 의자가 돌아갈 때 걸립니다. 

 

오늘은 무궁화호에서 4인이 콘센트가 있는 자리를 예약해서, 의자를 돌려 아이들과 즐거운 여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KTX 좌석 추천 - 콘센트 있는 좌석, 추천 자리

KTX 좌석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3A 좌석은 창가 자리로서 저처럼 출장이 많은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을 해서 좋은 좌석을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알려주신 내용에 따르면, KTX에서 가장 좋은 자리

njoyjjang.com

 

 

아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을 곳

 

 

[초등 한국사] 관풍헌에서 단종을 만나다 : 조선 6대 단종 I (장릉, 엄홍도, 청렴포)

오늘은 한국사에서 그 중에서도 태종태세문단세 중에서 조선 6대 임금 단종에 대한 이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과 영월서 진행되었던 '관풍현에서 단종을 만나다'라는 행사를 하고 왔

njoyjjang.com

 

 

[초등 과학]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 어린이가이드 교육 안내 1

오늘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씨큐리움에서 "마빅택배"라는 프로그램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받았습니다. 매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joyjjang.com

 

[주니어 닥터] 표준에 대한 이해 (몰, 켈빈, 암페어, 미터, 초, 칸델라)

오늘은 쥬니어 닥터 활동을 위해 아이들이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방문하였습니다. "표준"에 대한 과학의 기본에 대해서 대강당에서 강의를 들었답니다. 그래서 표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

njoyjjang.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